Home > 시력교정 클리닉 > 라식클리닉 > 마이크로 라식
마이크로 라식
라식 수술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MICRO-LASIK은 미국의 린 박사에 의해 개발 되었고, 이미 18,000case이상이 시술되었으며,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시술법입니다.라식수술에서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은 수술결과 및 시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이며, 각막편을 얼마나 정교 하고 균일하게 어떻게 만드는지에 따라 수술의 성공여부가 좌우되기도 합니다.
일반라식과 마이크로라식
일반라식
현재, 대부분의 라식수술 의사들은 라식수술후에 반드시 남겨두어야 할 각막두께는 적어도 250~300 마이크론은 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이 일치하며, 보편적인 각막절삭기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각막절편의 두께는 130~160마이크론 정도입니다.
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은 경우
레이저조사 후 남기는 각막이 적게 되므로 라식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수술을 하더라도 라식의 부작용으로 알려진 야간 빛 번짐이나 눈부심, 각막돌출증 등의 빈도가 높습니다.
동공크기가 큰 경우
밤에 눈부심이나 빛 번짐을 줄이기 위해 레이저를 넓은 범위로 조사해야만 하기 때문에 더 많은 각막조직을 제거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30~160마이크론의 각막절편을 이용한 라식수술에서 6.5mm이상으로 동공아 큰 경우에서는 넓은 범위로 안전하게 엑시머레이저 조사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각막두께가 두꺼우면 문제가 없지만, 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은 경우에서는 안전하게 엑시머레이저 조사를 할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라식
130~160마이크론을 만드는 기존 라식수술에 비해90~100마이크론의 각막절편이 만들어지는MICRO-LASIKTM에서는 넓은 범위의 레이저조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충분한 여유분의 각막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은 경우나 동공이 큰 경우에도 수술 후 부작용을 최소로 줄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점과 필요성
MICRO-LASIK은 현재 가장 얇은 칼날두께의 마이크로 케라톰을 사용하기 때문에 각막의 뚜껑이 기존의 다른 미세각막절삭기에 의해 만들어진 것보다 거의 30~40% 이상 많습니다.
각막뚜껑이 얇다는 것은 뚜껑아래 각막조직을 더 많이 남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아있는 가가막실질조직이 많을수록 각막이 지탱할 수 있는 힘이 많아 튼튼하고 안정적이게 되어 수술결과 시력의 질이 뛰어나며 부작용의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마이크로라식의 장점
- 01. 더 넓은 범위의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여 빛 번짐의 부작용을 최소화
- 02. 더 안정된 잔여각막을 남김으로써 몇 년이 지나도 안정된 시력유지
- 03. 위생적이고 깨끗한 절삭 면을 유지함으로써 시력의 질이 높음
- 04. 시력교정범위가 넓어져 수술대상확대
라식 수술 후 치명적 부작용-각막돌출증 예방
- 01. 라식수술의 창시자인 팰리카라스 박사는 자신의 수술 환자 중 0.7%에서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가가막돌출증이 발생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02. 국내에서는 1년에 10만명 정도가 라식수술을 받는 것을 감안하면, 매년 700명 정도의 잠재적인 각막돌출증 환자가 생기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03. 라식수술후 실명까지 초래할 수 있는 각막돌출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다 안전한 기준으로 수술환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 소개된 새로운 수술법 'MICRO-LASIK'으로 각막돌출증에 대한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