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 클리닉 > 사시,약시 클리닉
사시,약시 클리닉
사시 CLINIC
두 눈이 똑바로 정열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눈의 위치가 안이나 밖으로 몰려 이 상하게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사시는 태어날 때부터 생길 수도 있고 커가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항상 사시인 경우도 있고 때때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이 안으로 몰릴 때를 내사시, 밖으로 돌아가면 외사시, 그리고 위로 올라가면 상사시, 혹은 하사시라고 부릅니다. 사시는 미용상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아이의 경우 약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영유아는 눈이 안으로 몰리는 내사시가 가장 많고 소아는 간헐성 외사식가 발견됩니다. 가능하면 발견 즉시 안과에 오시고 아이들은 병이 없어도 2세, 6세정도에서는 정기검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시의 치료방법은 크게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뉩니다. 비수술적 방법은 안경을 쓰거나 프리즘을 착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시종류에 따른 눈의 상태
가성 내사시
약시 CLINIC
-
-
안구가 정상인데도 안경을 쓰거나 렌즈를 끼워도 시력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은 어릴 때 부터 시력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는 만 6세정도 되어야 성인의 시력에 도달합니다. 이 시기가 지나 약시가 발견되면 대부분 성장기간을 지났으므로 아무리 안경을 써도 시력이 나쁘게 나옵니다. 하지만 약시는 일찍 발견하여 그 원인을 제거해 주고 치료를 해주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약시는 그 원인에 따라 가림법, 약물치료법 등으로 치료합니다.